알듯 모를 듯 뒤에서 겸손하게 일하시는 성령의 봉사하심이 천지창조 뿐만 아니라 구원의 계획에도 나타난다.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은 창조사업을 인류가 타락 할 것을 아시고도 지속하신 이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중요하다. 이 구속의 계획을 나타내는 것이 바로 성소제도인데, 이 사업 안의 성령의 역할은 무엇이었을까?

능력 주시는 성령님

성경은 성령께서 일꾼들의 재능과 지혜를 주시는 일에 능동적으로 관여했다고 묘사한다.

출애굽기 31:1-5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2 내가 유다 지파 홀의 손자요 우리의 아들인 브살렐을 지명하여 부르고 3 하나님의 신을 그에게 충만하게 하여 지혜와 총명과 지식과 여러가지 재주로 4 공교한 일을 연구하여 금과 은과 놋으로 만들게 하며 5 보석을 깎아 물리며 나무를 세겨서 여러가지 일을 하게 하고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성소의 청사진을 주셨다면, 성령의 역할은 그 성소를 지을 사람들에게 능력을 부여 하사 당신의 뜻데로 지어지도록 인도 하신 것이다.

묵상하기

Q. 그대의 영적인 성전은 하나님의 양식대로 잘 지어지고 있습니까?

신약 시대 이후에 지상에는 두 가지 성전이 있습니다. 하나는 우리의 몸이고 (고전 16:9) 다른 하나는 교회입니다 (엡 2:21). 구약의 성소 또는 성전과 마찬가지로 영적인 성전에도 하나님의 디자인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과 의로움, 그리스도의 희생과 섬김, 성령의 능력과 지혜 등이 영적인 성전의 요소가 되어 정교하게 지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성전은 성령이 거하시는 전이 되어야 합니다 (고전 3:16, 16:9).

적용하기

Q. 그대가 성령이 거하는 전이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A. 우리의 몸이 ‘성전’이 되기 위해선 ‘성전’의 특성과 그 안에 있는 물품들의 의미를 아는게 중요한 것 같다. 기도, 말씀, 전도를 나타내는 촛대, 떡상, 향단을 알고 물침례와 성령의 침례를 나타내는 물두멍과 번재단을 깨닳으며 겉에 치장에 신경쓰기보다는 내면의 화려함을 중점으로 둔 성소와 같은 사람이 되기 위한 준비가 필요 한 것 같다.

멋진 영감의 글

하나님의 명령대로 만들어진 성소 – “성소는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대로 만들어졌다. … 여호와께서는 모세에게나 또는 기술자들에게 그 성소의 모형이나 설계를 맡기시지 않으셨다. 하나님께서 친히 고안하시고 설계하사 모세에게 주셨으며 그 크기와 모양과 사용할 재료에 대해 자세하게 지시하셨고 또한 그 안에 놓을 물건들도 각각 지정하셨다” (살아남는 이들, 151).

기도제목

아버지, 제 삶이 그리고 우리 교회가 아버지의 마음을 두신 성전이 되게 해 주시옵소서. 그리스도의 희생의 불이 타오르며 은혜의 강줄기가 흘러나오는 거룩한 처소가 되게 해 주시옵소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