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절박함으로 장애물을 넘어야 한다

절박함이 있을 때, 주위의 손가락질이나 어려움들 따위에 신경 쓰지 않게 된다. 절박함이 있었던 여리고 성의 눈먼 봉사나 남의 집의 지붕을 뚫은 반신불구의 앉은뱅이나 예수님을 만나고자 하는 간절함이 산같은 장애물을 넘어 설 수 있게 만들었다. 그리고 마침내 예수님의 따뜻한 손길을 느낄…

Read more

lesson

내 재능은 내가 계발 한 것인가 누가 준 것인가?

알듯 모를 듯 뒤에서 겸손하게 일하시는 성령의 봉사하심이 천지창조 뿐만 아니라 구원의 계획에도 나타난다.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은 창조사업을 인류가 타락 할 것을 아시고도 지속하신 이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중요하다. 이 구속의 계획을 나타내는 것이 바로 성소제도인데, 이 사업 안의 성령의…

Read more

lesson

역동적으로 창조사업에 동참하신 성령님

성령께서 창조에 관여 하셨다고 깊이 생각 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앞서 배운 성령의 겸손하심이 창조 기간의 성령의 모습을 이해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물론, 성령께서는 창조에 아버지와 아들 하나님과 동일하게 관여 하셨고 그 영향력이 성경에 잘 나타나…

Read more

Bible

끝나지 않은 것, 하늘에서의 성소봉사 (4)

이스라엘은 490년의 속죄의 기간이 주어졌지만 그것을 거부 했다고 ‘끝나지 않은 것, 속죄사업의 의미 (3)’ 을 통해 설명했습니다. 사실 이들은 거부이상으로 선지자들과 예수님을 살인하는 흉악을 저질렀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자비하시게도 속죄사업을 지속하시며 모든 사람에게로 기회를 주셨습니다. 후에, 하늘로 가신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Read more

lesson

잘 알진 못하지만 그저 감사한 존재

바람으로 표현된 성령은 참 미묘함 그 자체시다. 잘 알려진 바도 없고 또 적나라하게 알리시지도 않는다. 하지만, 그의 역할은 실로 중대하다. 바람같으신 성령 성경은 이 서령의 역할을 묘사하며 우리에게 그의 존재를 알려 준다. 특히, 요한복음 3장 8절은 성령을 “바람”으로 표현 했고…

Read more

Bible

끝나지 않은 것, 속죄 사업의 의미 (3)

하나님의 영이 떠난 이스라엘은 결국 멸망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끝나지 않은것, 이가봇 (2)‘ 에서 설명 되었듯이 하나님의 영이 떠났다는 뜻으로 ‘이가봇’이라 이름한 엘리의 손자는 이스라엘의 당시 상황을 한마디로 표현해 줍니다. 이번 글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다시 찾으시는 모습을 그려봅니다. 70년이 차고,…

Read more

Bible

끝나지 않은 것, 사막 한 가운데서 (1)

수백만의 이스라엘 사람들이 사막 한 가운데서 멈춘 두가지 특별한 의식이 있다. 이는 불평 불만이 가득한 이 사람들에게 나타난 어쩔 수 없는 하나님의 지침이었다. 끝나버린 두가지 사막에서 사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지 않은 두가지가 있었다. 이는 할레와 유월절이었다. 수 5:2 그때에 여호와께서…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