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5가지 설교노트 쉽게 쓰는 법

목사님의 말씀을 그저 듣자니 내 기억으로는 설교가 끝나자마자 증발해 버릴 것 같고 글로 써서 남기자니 무엇을 어떻게 써야 좋을지 모르겠다면 당신은 정상인 중 한 사람입니다. 글 쓰는 일이나 일기나 노트필기 하는 습관이 없는 사람이 설교를 받아 적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Read more

blog

5가지 말씀과 더 가까워지는 방법

바쁘고 피곤한 생활 때문에 말씀을 읽는 것은 둘째치고 접하기조차 쉽지 않은 것 같다. 항상 ‘읽어야지 읽어야지’ 하면서도 미루게 되는 사단의 달콤한 유혹에 빠져 매일 우리는 영생의 말씀과 멀어져간다. 이 글은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조금이나마 말씀과 접할 수 있는 당연하지만 유용한…

Read more

blog

억울함을 어떻게 풀어야 할까?

억울한 상황을 당해본 적 없는 사람이 있을까? 나는 아무 잘못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믿는데 왜 이런 재앙이 내게 닥치는 것일까? 이런 문제들은 우리가 일상에서 뿐만 아니라 인생의 큰 전환점으로 맞게 되는 경우들이다. 그렇다면, 이 억울함을 어떻게 풀 것인가? 욥에게…

Read more

blog

공장문이 닫히지 않았으니 아직 희망은 남아있다

2년 전 겨울, 손님으로 발을 들인 실리콘밸리 재림교회는 솓아나는 사막의 샘물 같았다. 사십명 안팎의 사람들이 모인 이곳은 근거리에서부터 한시간 반 이상 떨어진 장거리 성도님들까지 모여드는 열정의 도가니였다. 나이 젊은 피로 들끓어도 이정도의 환영을 받을 수 있을까 생각 하게 만드는 따뜻함이…

Read more

blog

고뇌의 밤샘기도, 희망을 본 인류

매일 아침, 머리가 맑은 상태로 어떤 말씀을 가장 먼저 읽고 계십니까? 저는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말씀을 찾다가 엘렌 화잇의 ‘시대의 소망’ 74장 ‘겟세마네’ 를 읽기 시작 했습니다. 예수님께서 잡히시기 바로 전까지 피와 땀의 기도를 드린 모습을 상세하게 표현해 놓은 것을 읽고 놀랩니다….

Read more